A Community-Centered Response to Violence Against Asian American Communities- Korean
Read our Collective Statement in English: www.advancingjustice-atlanta.org/aaajcommunitystatement
커뮤니티 성명서- 아시안 아메리칸에 대한 폭력에 대한 커뮤니티 중심의 서명
3월 16일, 여섯 명의 아시안 여성을 포함, 총 여덟 명이 조지아 북부에 위치한 세 곳의 스파에서 살해되었습니다.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가 미국의 뿌리깊은 백인 우월주의, 구조적인 인종차별주의, 젠더에 근거한 폭력으로 발화된 전국적인 아시안 아메리칸 대상의 폭력 증가로 인해 이미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와중에 자행된 이번 사태에 통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두가 함께 이 비극에 애도하고 대책을 강구하는 와중에, 우리는 희생자와 그 가족들 - 현재 가장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여러분들-의 필요를 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더불어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가 대대적인 위기와 그로 인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정신 건강 서비스, 법률 서비스, 고용 서비스및 이민 서비스 등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즉각적인 필요를 판단하고 지원하는 커뮤니티 중심의 지원이 우선시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여성혐오와 구조적 폭력, 백인 우월주의를 규탄하는데 뜻을 모아야 합니다. 우리 커뮤니티의 폭력과 혐오의 근본 원인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장기적 해결책에 투자해야 합니다. 경찰의 단속 증가나 구금은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수 세기 동안, 우리 커뮤니티는 성차별주의, 외국인혐오, 자본주의, 제국주의에 의해 촉발된 여러 이슈의 희생양이 되어 왔습니다. 아시안들은 노동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임금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미국에 들어오게 되었고, 각종 차별적인 법과 정책으로 인해 침묵을 강요받았습니다. 1882년의 중국인 배제법부터 세계 제 2차 대전중의 일본계 미국인 강제수용, 미국이 주도한 군사 충돌로 인해 동남 아시아에서 시작된 강제 난민 이주, 9/11사태 이후 강화된 무슬림과 남아시아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감시는 물론, 동남 아시안 커뮤니티와 아시안 소유의 비즈니스에 대한 연방 이민단속반의 단속에 이르기까지, 백인 우월주의는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를 계속 공격의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인해 유례없는 고통을 겪고 있는 것도 유색인종 노동자 커뮤니티입니다. 지난 트럼프 행정부가 전세계적 코로나 유행병의 책임을 아시안에게 전가하며, 끈질기게 희생양으로 삼으면서, 이는 전국적으로 아시안 아메리칸 비즈니스와 노동자들에게 악영향을 주었을 뿐 아니라, 현존하는 인종차별주의의 기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아시안 아메리칸 여성에 대한 과도한 성대상화와 유색인종 여성, 이민여성, 빈민 여성에 대한 폭력의 전반적인 일상화 또한 아시안 아메리칸 여성들을 특히 취약하게 만들었습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아시안 아메리칸에 대한 혐오 사건은 2020년에 150 퍼센트 가까이 증가했으며, 이 중 아시안 아메리칸 여성이 두 배 이상 공격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우리와 뜻을 같이 하는 모든 분들께 함께 애도하고 구조적인 인종차별과 젠더 폭력에 맞서, 연대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시안 아메리칸을 대상으로 한 폭력은 흑인, 라티노, 인디안 커뮤니티를 망라한 모든 유색인종을 반대하는 인종차별과 폭력의 구조의 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위기의 순간에서 함께 모여, 우리 모두 안전하고, 모든 노동자들이 긍지와 존중을 받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잘 살 수 있는 정의로운 커뮤니티를 만듭시다.
다함께,
Please help support Georgia's Asian American communities. This donation page was created to help the victims and their families impacted by the violent acts that took place on Tuesday, March 16, 2021.
All donation amounts are appreciated and will go directly to support the victims and their families and to support crisis intervention across the AAPI community.